인사말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업본부소개

모빌리티소부장사업본부


인사말

  • m01_01_m_img_01.png

    안녕하십니까?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모빌리티소부장사업본부 본부장 이영림 입니다. 모빌리티소부장사업본부는 대전·세종·충남의 지자체와 대학이 기업체 및 연구소, TP 등 혁신기관과 협력하여 인력양성, 모빌리티 신산업 기술 고도화, 기업지원, 창업 활성화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소부장 분야의 지속가능한 지역 혁신을 위한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자 합니다.

    지역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는 건강한 기업이 많아져야 합니다. 이를 위하여 지역 기업과 선도 기술을 공동개발하고, 테크마스터의 기업지원을 통한 지역 기업의 애로기술 개발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대전·세종·충남의 기업지원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원천기술에 대한 연구 개발 및 기술 고도화를 추진하며 대학과 연구소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전 지원 사업 등을 통해 지역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최종적으로 모빌리티 관련 대전 세종 충남 기업들이 독보적인 제품개발과 미래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충청권의 메가시티 구축을 통해서 학령인구감소, 고령화, 청년 인구의 수도권 유출이라는 지역문제에 대한 해결이 가능하고 대학생과 기업간의 인력수요-공급 미스매치 해결을 위한 지역 맞춤형 인재양성과 청년들의 지역 정주 여건 개선함으로써 지역 발전에 앞장서는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모빌리티소부장사업본부가 되겠습니다.

주소 : 충남 천안시 서북구 천안대로 1223-24 공주대학교 천안공과대학 7공학관 307호
대표전화 : 041-521-9911~9937 팩스 : 041-521-9922 이메일 : dsc001@kongju.ac.kr